KCOSE 사단법인 한국시스템엔지니어링협회

INCOSE
전체메뉴보기

회장인사말

“시스템엔지니어링과 창조산업

본 협회는 시스템엔지니어의 모임으로서 산업계,
학계, 연구계 및 정부기관으로 하여금 세계적 수준의
시스템엔지니어링을 정의(Definition), 이해(Understanding)
및 적용(Implemenation)토록 하고 이를 널리 확산해
나가는데 그 목적이 있음

존경하는 협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협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시스템엔지니어링협회 회장직을 맡은 김문기입니다.

 

우리협회는 2002년 2월 창립된 이래 시스템엔지니어링의 산업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민간분야 및 국방, 항공, 원자력, 철도분야 그리고 관련기관에 선진기술산업인 시스템엔지니어링을 접목시키고 발전시키고자 부단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국가기술수준과 일하는 방식을 급격히 변화하는 국제기술수준으로 도약시키는데 있어서 시스템엔지니어링의 역할이 필수불가결한 점을 감안할 때 우리 협회의 책임이 실로 막중함을 다시 한 번 상기하여 봅니다.

 

그러한 점에 있어서 향후 SE협회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제언을 드립니다.

 

첫째 , 시스템엔지니어링의 인력양성과 산업화 촉진

둘째 , 시스템엔지니어링 관련기관 및 회원사와의 협력강화

셋째 , 시스템엔지니어링의 제도화 추진

 

협회는 보다 진일보한 시스템적인 사고방식과 기법이 도입되도록 교육을 활성화 시키고, 관련기관 및 회원사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야 하겠으며, 국제적으로는 보다 많은 정보교류를 통해 국제기술수준과 대등한 기술역량을 제고시켜 시스템엔지니어링 산업발전에 이바지 하여야 할 국가적으로 중차대한 의무를 부여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미래지향적인 시스템엔지니어링 정착과 KCOSE의 발전을 위해 협회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시스템엔지니어링협회를 지켜봐주시고 SE 발전에 동참하여 주시기를 협회 모든 분들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01.01

 

한국시스템엔지니어링협회장 김 문 기